가빌리오는 올 시즌 AAA에서 ERA 5.13을 기록하며 불안한 피칭을 선보였습니다. 최근 5년 간 부상 경력이 없을 정도로 몸 상태는 검증이 끝난 상태입니다. 토론토 시절에는 95.2이닝 동안 폭투가 없었을 정도로 엄청난 제구력을 자랑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도 호투를 펼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김택형이 3이닝을 무실점으로 틀어막으며 완벽한 피칭을 선보였습니다. 하지만 최민준이 2.2이닝 3실점, 서진용이 2이닝 1실점을 기록하며 불안한 피칭을 선보였고, 이번 경기에서도 불펜진이 무너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12안타 7득점에 성공했습니다. 이재원이 3안타, 고종욱과 박성한이 멀티 히트를 기록하며 좋은 타격감을 선보였습니다. 최정이 대타로 나오며 체력 안배에 성공한 만큼 이번 경기에서도 안정적인 득점 지원이 가능할 것입니다.
롯데 (최영환 7경기 ERA 1.72 )
최영환은 이전 두산 전에서 4.2이닝 4피안타 3사사구 2탈삼진 2자책점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피칭을 선보였습니다. 최근 3경기 연속 안정적인 피칭을 선보이며 깜짝 호투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번 경기에서도 호투를 펼칠 가능성이 충분합니다. 오현택이 0.1이닝을 무실점으로 틀어막으며 완벽한 피칭을 선보였습니다. 그러나 김도규가 아웃 카운트를 단 1개도 잡지 못한 채 3실점을 내줬고, 이인복이 0.2이닝 3실점, 김창훈이 1.1이닝 5실점을 내주며 완전히 무너졌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도 불펜진이 무너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3안타 1득점에 그쳤습니다. 이대호가 결국 타점을 기록하긴 했지만 최근 타격감이 좋았던 선수들이 계속해서 침묵하고 있습니다. 손아섭, 전준우, 정훈, 안치홍 같은 선수들의 타격감이 좋지 않은 만큼 이번 경기에서도 답답한 타격 지원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양팀 최근 경기 결과
최종결론
SSG는 가빌리오가 안정적이지만 불펜진이 불안합니다. 하지만 타자들의 타격감은 좋습니다. 3할 타자인 손아섭, 전준우, 정훈, 안치홍, 이대호를 막아낼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면, 롯데는 최영환이 안정적이지만 불펜진이 불안합니다. 게다가 타선까지 침묵하고 있습니다. 이전 경기에서 3안타를 때려낸 이재원을 막지 못하며 SSG가 승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LG vs 한화 국내 야구 집중분석
LG
(케이시 켈리 14경기 5승 3패 ERA 3.33)
켈리는 이전 삼성 전에서 6이닝 9피안타 3피홈런 무사사구 4탈삼진 4실점을 기록하며 불안한 피칭을 선보였습니다. 하지만 이전 4경기에서 매우 안정적인 피칭을 선보였고, 게다가 이전 시즌 한화에게 매우 강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따라서 이번 경기에서도 호투를 기대하기에 충분합니다.이우찬이 2이닝, 이상규가 1이닝씩 책임지며 무실점 피칭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이상규는 올 시즌 ERA 0.00을 유지하며 꾸준히 안정적인 피칭을 선보이고 있으며, 이번 경기에서도 불펜진의 호투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7안타 1득점에 그쳤습니다. 홍창기와 이상호가 멀티 히트를 기록하며 안정적인 타격감을 선보였지만 최근 중심 타선이 침묵하며 쉽게 득점이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도 생각보다 답답한 타격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한화 (김민우 14경기 7승 5패 ERA 4.46)
김민우는 이전 SSG 전에서 5.2이닝 6피안타 4피홈런 2사사구 5탈삼진 6실점을 기록하며 완전히 무너졌습니다. 최근 2경기 연속 대량 실점을 내주며 급격하게 무너지고 있는 모습인데요. 게다가 이미 LG를 상대로도 대량 실점을 내주며 무너졌던 만큼 이번 경기에서도 무너질 가능성이 다분합니다. 김범수가 2.2이닝, 송윤준이 1이닝을 무실점으로 틀어막으며 안정적인 피칭을 선보였습니다. 그러나 윤호솔이 1이닝 3실점, 오동욱이 1이닝 1실점을 내주며 완전히 무너졌습니다. 특히 올 시즌 필승조 역할을 수행하던 윤호솔이 완전히 무너졌다는 것은 충격적인 결과이며, 이번 경기에서도 불펜진이 무너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8안타 3득점에 그쳤습니다. 이성곤이 3안타, 노시환이 멀티 히트를 기록하며 타격감을 끌어올렸지만 정착 득점권 찬스를 확실하게 살려줄 수 있는 선수가 없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도 답답한 타격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양팀 최근 경기 결과
최종결론
켈리의 올 시즌 피칭은 안정적입니다. 이전 경기에서 3안타를 때려낸 이성곤을 막아낼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면 김민우의 올 시즌 피칭은 불안한 감이 있습니다. 이전 경기에서 멀티 히트를 기록한 홍창기와 이상호를 막지 못하며 LG가 승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